바로 전화상담 신청! 전화는 저희가 드릴게요!
예전부터 하품을 하거나 입을 크게 벌리면 턱이 빠질 듯한 느낌이 있어서 힘들었는데요.
최근에는 자다 일어나면 턱관절이 너무 뻐근하고 입이 거의 벌어지지 않는 상태가 되었어요.
처음 치과에 갔을 때 턱관절 엑스레이를 찍고 상담을 했어요!
의사선생님께서 입이 어느정도 벌어지는지 확인하시고, 턱이랑 이곳저곳 눌러보시면서 꼼꼼히 봐주셨어요!
턱에서 딱딱거리는 소리는 평소에 이를 갈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날 수 있다고 하셨어요.
저 같은 경우에는 스트레스를 받거나, 밤에 잘 때 이를 꽉 무는 습관이 있어서 턱관절이 안좋아진 것 같았어요.
그리고 턱관절 물리치료가 필요하다고 하셔서 레이저랑 전기치료를 받았어요!
물리치료 기계가 최신식이라 그런지 물리치료를 받은 날이랑 다음날은 턱관절이 많이 부드러워지는걸 느낄 수 있었어요~
처방해주신 약 복용하면서 주기적으로 물리치료 받으니 입이 많이 벌어져요! 자고 일어나면 뻐근한 것도 사라졌습니다.
상담해주실 때 선생님께서 설명해주신 내용 공유드리면, 턱근육이 불편하면 뒷목이랑 어꺠근육까지 같이 불편할 수 있다고 하셨고,
턱이 안 좋은 경우에는 입을 억지로 크게 벌리거나 단단한 음식을 먹는건 피하는게 좋다고 하셨어요!
물리치료 해보고 혹시 더 안좋아지는 경우에는 턱관절 보호하는 장치를 제작해야 할 수도 있다고 하셨는데 장치 제작비용이 따로 드는데 바로 권유하지 않으셔서 좋았고
물리치료만으로 좋아지고 있어서 다행이에요